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남미여행/페루] 쿠스코, 알파카 스테이크 '우추(UCHU)', 마추픽추 투어 '파비앙 여행사'

반응형

 

이카(ICA)에서 저녁을 먹으며 휴식을하고 쿠스코로 이동했습니다.

크루즈 델 수르(Cruz del Sur) 버스를 타고 17시간 정도 이동했습니다.

이카에서 쿠스코까지 가는 거리는 워낙 장시간이기도 하고 길이 굉자아히 꼬불꼬불 하더군요.
저는 다행히 멀미는 없었지만 혹시 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항공편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비록 장시간 버스를 타고가야 했지만 버스자체는 굉장히 편하고 간단하게 식사도 제공되었어요.
물론 좌석 화면으로 영화같은것도 볼 수 있었지만 스페인어라 무용지물이였습니다. ^^;;

 

 

(크루즈 델 수르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식사)

 

기나긴 버스여정을 마치고 드디어 쿠스코에 도착하였습니다.
우선 장시간 버스에 있다보니 몸이 너무 피곤헀어요. 숙소는 따로 미리 예약을 해두지 못해서 '아르마스'광장 근처에 숙소가 많이 있는데 이 중에 하나골라서 그냥 바로 들어갔습니다.

 

 

쿠스코 (Cuzco / Cusco)


페루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인 '마추픽추'를 보러갈 수 있는 도시이기 떄문에 관광객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곳은 해발 3300m 고산지대에 위치해있어 고산병이 일어날 수도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이곳사람들은 '코카차'를 많이 마시는데 코카잎에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시면 고산병과 두통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고 음식점이나 숙소에 코카잎이 구비되어있어 쿠스코에서 많이 마셨는데 몸상태에 도움이 된것 같아요.

 

숙소에 짐을 두고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식사를하러 갔습니다.

 

 

우추 (UCHU)

 

이곳은 알파카 스테이크를 파는 레스토랑이에요.
쿠스코에 왔으니 뭔가 조금 이색적인 음식을 먹어보고 싶었어요.

가격은 59솔 (2만원 조금 넘는가격) 이었습니다.

알파카 스테이크가 돌판에 같이나왔어요. 주변에는 찍어먹을 수 있는 여러가지 소스도 함꼐나와요.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알파카가 귀엽게 생겨서 굉장히 좋아했는데 이걸 맛보고나서는 지나가는 알파카를 볼때마다 이 맛이 떠오르더군요...

알파카 스테이크 식사 후에 코카차도 나왓습니다.

쿠스코에 오신다면 한번쯤 맛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 )

 

 

(알파카 스테이크)

 

 

(코카차)

 

 

- 위치 : 

- 영업 : 매일 오후 12:30 ~ 11:00

- 전화 : 

 

 

 

 

 

식사를 마치고 다음날 있을 마추픽추 투어를 신청하기 위해 '파비앙 여행사'로 갔습니다.

 

 

파비앙 여행사


파비앙 투어는 아마 남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보았을 여행사인데요.
한글로된 내용과 카카오톡ID까지 있어서 한국인들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파비앙 여행사를 아르마스 광장을 바라보고 왼편을 바라보면 파비앙 여행사 입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르마스 광장)

 

파비앙 여행사에는 여러가지 투어가 있었는데요.
저는 '근교투어 + 마추픽추 1박2일" 투어를 신청했습니다.

가격 : 242$ (학생할인 -20$)
        → 국제학생증이 필요하며 기간까지 꼼꼼히 보시더군요. 혹시나하고 내밀어보았으나 결국 실패 :  )

 

 

1DAY

쿠스코 - 친체로 - 모라이 - 마라스 - 살리네라스 - 우루밤바 - 오얀따이땀보(기차 2시간) - 아구아스낄리엔떼(숙박)

 

2DAY

마추픽추 - 아구아스낄리엔떼 - 오얀따이땀보 - 쿠스코

 

 

 

첫째날에는 근교투어를 한 후 아구아스낄리엔떼(Aguas Calientes)에서 숙박을 하고 둘째날 아침일찍 마추픽추를 구경한 후 다시 쿠스코로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투어를 신청하고 준비사항이라고 알려주신 목록들입니다. 참고하시면 됩니다.

 

(준비사항)

 

 

 

투어신청을 마치고 아르마스광장 사이로 기념품을 파는 가게들이 많이 있더군요. 지금 구매해봤자 짐만 많아질 것 같아서 구매하진 않고 구경했어요.

매장 아주머니께서 호객행위로 한두가지씩 저를 씌우더니 페루 전통의상 풀패키지가 되었네요. 구매하진 않았습니다 ^^;;

 

(페루 전통의상 풀패키지)

 

 

쿠스코 시내를 둘러보고 숙소로 돌아가 코카차를 마시며 다음날을 준비했습니다.  :  )

 

 

반응형